[Unity] 유니티 UI 테두리 모서리 둥글게 주기(+깃 사용해서 패키지 다운받기)
유니티를 처음만져보는 사람으로서 UI가 너무 어렵다고 느꼈다.
인스펙터창에도 없고 어떻게 하는거니라고 검색해도 모서리가 둥근 이미지를 넣으라는것만 보이고..
이미지가 꼭 있어야 하나 하고 찾던 와중 깃에서 패키지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깃도 안깔려있던 나에게 신세계였기에 나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공유한다.
1. 깃 다운로드(이분꺼 보고 했음)
https://code-lab1.tistory.com/249
2. 유니티 프로젝트 시작 후 Edit-> Preferences-> External Tools-> Browse-> [git깔린 경로에서 git.exe 선택]
3. 설정이 완료됐으면 컴퓨터 껐다 켜기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는 왜 안되냐고 경로 맞다고 눈물을 흘림)
4. 깃허브 링크 들어가서 옵션1에 있는 URL 복사하기
https://github.com/kirevdokimov/Unity-UI-Rounded-Corners.git
https://github.com/kirevdokimov/Unity-UI-Rounded-Corners
5. Window-> Package Manager-> +버튼 -> Install package from git URL
자 여기까지 해서 끝냈으면 다운 된건데 사용 방법을 알려 드림
6. UI들 클릭하고 이거 None으로 해주기 (스프라이트 둥글게 줄거라면 스프라이트 적용)
7. Add Component
8. image With Rounded Corners 클릭(깃허브에서 다운받은거)
- 그 위에꺼는 모서리 각각 둥글게 설정할 수 있는 컴포넌트입니다. 필요하신거 하시면됨!!
9. 그럼 여기서 Radius 조절을 하면된다.
10. 끝! Radius 넣은 것과 안넣은 것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