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TIL
[Unity] UI 위에 오브젝트 표시되게 하기
석영
2024. 6. 5. 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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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문제점
유니티에서 UI를 만들면 오브젝트보다 위에 배치가 된다.
그렇기때문에 오브젝트를 더 위에 배치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을 했다.
열심히 찾아서 만든 결과는 이렇다.
결과
여기서 저 몬스터같이 생긴게 오브젝트이고 그 외는 UI로 임시 배치해둔 상태이다.
사용방법
1. UI를 찍을 카메라가 아닌 2번째 카메라를 만들어준다. 이건 메인카메라 밑에 넣어주면된다.
Layer : 오브젝트만 찍을 레이어 생성
Clear Flags : Depth only
Culling Mask : 내가 만든 레이어로 설정
Depth : 0
2. 메인카메라 설정
Culling Mask : 새로 생성한 레이어 빼고 모두
Depth : -1
3. UI를 Overlay에서 Camera로 변경
4. 완성
오늘의 회고
사실 UI는 아직도 어떻게 만져야하는지 해상도별로 깨지지않을까 굉장히 어려움이 많은 것 같다. UI는 만져볼수록 많이 느는 것 같아서 열심히 공부중이다!!
이런 사소한 기능 하나도 하나하나 만들어준거라니 굉장히...... 신기하고 힘든 것 같다.
아니면 이 방식으로 UI에 표시하는게 아닌가? 낄낄 뭐 어때 이렇게 공부를 해보는것도 나쁘진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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