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TIL

[Unity] 스크롤뷰 Content 개수만큼 크기 늘리고싶다면?

석영 2024. 7. 30. 22:06
반응형

Content size fitter

Content size fitter?

Unity에서 제공하는 UI 요소 중 하나로, 주어진 내용의 크기에 맞춰 부모 요소의 크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컴포넌트이다. UI의 동적인 내용이나 다양한 해상도에 대응하기 위해 사용된다.

 

 

주요 기능

Horizontal Fit (가로 맞춤)
  • Unconstrained: 내용의 크기에 따라 가로 너비가 유연하게 조절된다.
  • Min Size: 내용의 가로 너비가 최소 요소의 크기로 제한된다.

 

Vertical Fit (세로 맞춤)
  • Unconstrained: 내용의 크기에 따라 세로 높이가 유연하게 조절된다.
  • Min Size: 내용의 세로 높이가 최소 요소의 크기로 제한된다

 

 

주의사항

>> Content Size Fitter를 사용할 때 한번에 크기가 크게 변하게 된다면 UI의 업데이트가 늦어질 수 있다.

해결방안
  • Content Size Fitter을 비활성화 한 뒤 활성화를 진행한다.
  • LayoutRebuilder.ForceRebuildLayoutImmediate((RectTransform)Content Size Fitter을 갖고있는 변수명.transform);을 적어준다.
  • canvas.ForceUpdateCanvases으로 캔버스를 업데이트 해준다

 

 

참고

>> Unity 공식 페이지

 

콘텐츠 크기 피터 - Unity 매뉴얼

콘텐츠 크기 피터는 자체 레이아웃 요소의 크기를 제어하는 레이아웃 컨트롤러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크기는 게임 오브젝트의 레이아웃 요소 컴포넌트에서 제공하는 최소 또는 기본 크기에 따

docs.unity3d.com

 

>> Unity - Content Size Fitter

 

Unity - Content Size Fitter

Content Size Fitter이란 UI등에서 자주 사용되는 컴포넌트로 이미지 객체의 크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컴포넌트입니다. Horizontal Fit : 가로의 크기를 조절 Vertical Fit : 세로의 크기를 조절 토크 옵션

velog.i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