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TIL
[Unity] DOTween 이용해서 카메라에 오브젝트 튀어나오게 하기
석영
2024. 8. 13. 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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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툭튀 요소 주고싶다
라고 생각한 당신
찾고 계시진 않았나요?
바로 여기 있습니다.
야매로 했지만.. 그래도 됩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해결 방법
플레이어 밑에 스파이더 오브젝트를 넣어줍니다. 눈에는 안보이게 높이는 조금 위에 올려주세용.
플레이어한테도 콜라이더 달려있어야합니당. 이건 당연함.
코루틴으로 줘도되지만 저는 특정 구역에 도착했을때 주고싶어서 Door에 도착했을때 갑툭튀 거미가 나오게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태그로 Door 만들어주고 달아줍니다.
박스 콜라이더를 메쉬 빼고 만들어주고 트리거 설정을 해줍니다. 안보이게 하고 닿았을때 이벤트만 발생시키는 이벤트존을 만들려고 하는거에요.
그리고 플레이어에 달아줄 스크립트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spiderObject;
private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if (other.gameObject.CompareTag("Door"))
{
spiderObject.SetActive(true);
Sequence spiderSequence = DOTween.Sequence();
spiderSequence.Append(spiderObject.transform.DOLocalMoveY(0, 1).SetEase(Ease.OutBack));
spiderSequence.Append(spiderObject.transform.DOLocalMoveY(1, 1).SetEase(Ease.InBack));
spiderSequence.OnComplete(() => spiderObject.SetActive(false));
}
}
결과
거미가 나와요 조심하세요!
미
리
보
기
방
지
내려왔다가
진짜 거미처럼 한번 튕기고 다시 올라감
딱 저 구역에 들어갔을때마다 거미가 계속 올라갔다 내려갔다 합니다.
간단하지만 처음보는 사람들은 깜짝 놀라겠죠?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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