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TIL

[Unity] 머티리얼 패턴은 유지하면서 크기를 키우고 싶을 때 방법

석영 2024. 8. 14. 22:22
반응형

오브젝트를 여러개 설치하기엔 비효율적지 않나?

라는 생각에 여러개 만져봤지만 이 방법이 제일 확실했습니다.

 

크기를 키워도 패턴이 그대로

 

이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머티리얼 속성 중 타일링의 값을 바꿔줬기때문!

 

 

비교

크기는 다르지만 패턴은 같은 모습

 

>> 기본 머티리얼을 확인하면 Surface Inputs에 Tiling이 1로 되어있다.

 

>> 머티리얼 복사 후 내가 원하는 스케일의 값으로 타일링의 값을 바꿔준다.

 

>> 머티리얼을 각각 적용시켜주면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