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공부 블로그를를 쓰는건지 개그 블로그를 쓰는건지 모를 제목이지만 12시간동안 공부한 귀여운 백수의 공부일기이다.
매니저님은 왜이렇게 칼같은걸까.
내가 그냥 캠만 껐을때는 안오시더니 캠끄고 몸풀겸 춤추고 있을때 오셔서 기강잡고 가신다.
캠 끄지말라고.... 캠 안끄면 안되는데요..........
EXXX에게 합법적으로 정해놓고 몸을 움직일 시간을 주세요 제발요.. 2시간에 1분만이라도..
사실 한번만 걸린게 아니다.
팀원들과 매니저님 온지모르고 떠들다가 걸렸다. 다 캠을 끄고 있어서 매니저님이 언제 켜나보자 기다리고 계셨다. 정말
너무 공적인 모습 멋지시다. 그리고 깃 사용에 대해서 다른 매니저님과 팁을 전해주고 가셨다.
본론
나의 하루 계획표다.
원래는 선형 보간에 대해 공부를 하려 했지만 너무 귀찮고 유료 에셋이 이미 있는 관계로^^ 넘어가기로 했다.
자 면담 이야기부터 해보자..
면담은... 내가 말을 잘 못해서 미리 써두고 갔다...
그래서 그 외 질문을 받았을때는 어버버... 생.. 생각을 못했는데 대.. 대답 해야하나요..? 해서 안해도 된다해서 그냥 나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면담이 끝나고 깃을 공부했다. 깃... 참 어려운 존재..
깃을 이용해서 유니티에 에셋을 적용시켜보기도 했는데 깃 데스크탑으로 다른 개발자와 공유프로젝트를 한건 처음이었다.
내일 강의를 통해서 알려주신다고 했는데 사전에 지식이 있어야 그래도 이해가 잘될 것 같아서 공부를 했다.
팀원들에게 공유하고 이용해보라고 거의 강요를 해서 지식을 습득 시켰는데 뿌듯하다.
깃허브는 이전에 올렸던 내용과 다음에 올린 내용이 다르면 그 내용도 나오는게 신기했고.. 컴공 졸업생인 주제에... 참.. 신기했다.. 아직.. 애기죠? ^^~~~~
▶ 참고한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wBsSUBEUYV4&t=574s
내가 먼저 만들어서 팀원들을 초대했는데 처음에 초대가 잘안된다거나 오류가 많아따... ㄸㄹㄹ.....
그치만...그치만 그래도 해냈습니다.. 우린 애기인데도!!!
처음 프로젝트의 모든 내용은 내가 푸시했고 이제는 팀원들과 하나씩 수정해가고 있다.
팀원중 한명이 README를 수정해줬는데 뭔가 진짜 프로젝트가 된 느낌이다.
난 갑자기 수정됐길래 깃허브 AI가 자동으로 인식하고 해준건줄 알고 와... 요즘 AI 멋지네 ㅋㅋ하고 감탄했는데..헤헤
말 좀 해주세요. 원래 그런건 생색 내야해요 ㅋ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하는거지 어색했는데 서로 알려주고 해결해나가면서 얻어가는게 많은 것 같다.
사용 방법은.. 내 유니티 파일에서 깃허브에 넣을 파일 선택-> 깃허브 데스크탑 Show in Exploer -> 넣기 -> Summary에 메모 작성 -> 커밋-> 푸시
하면된다.
그리고 수정된거 가져올땐 위에 full origin누르면된다.
오늘 한건
1. 다른 사람들 이미지 비율에 맞게 만들고 뒤집었을때 회색만되고 애니메이션이 꺼지는 현상을 수정
// Card.cs
void CloseCardInvoke()
{
anim.SetBool("IsOpen", false);
front.SetActive(false);
back.SetActive(true);
if(front.activeSelf) //카드가 앞면이라면
{
front.SetActive(false); //앞면 숨김
back.SetActive(true); //뒷면 보임
GameManager.Instance.firstCard = null; //첫카드자리 비움
}
}
// Gamamanager.cs
else
{
// 생략
.
.
firstCard.ChangeColor(Color.gray); // 1
secondCard.ChangeColor(Color.gray); // 1
firstCard.CloseCard(); // 2
secondCard.CloseCard(); // 2
// 1번이랑 2번이랑 자리 교체
}
2. 4행 4열 고정에서 수정(라운드별 오브젝트 개수 다르게 줄것이지만 지금은 일단 4행 5열)
// Board.cs
// 생략
.
.
public GameObject card;
void Start()
{
int[] arr = { 0, 0, 1, 1, 2, 2, 3, 3, 4, 4, 5, 5, 6, 6, 7, 7, 8, 8, 9, 9 };
arr = arr.OrderBy(x => Random.Range(0f, 7f)).ToArray();
float flyInDuration = 0.1f; // 카드가 화면 안으로 날아오는 시간
StartCoroutine(CardAnimation(arr, flyInDuration));
}
IEnumerator CardAnimation(int[] arr, float flyInDuration)
{
List<Vector2> targetPositions = new List<Vector2>();
for (int i = 0; i < 20; i++)
{
// 여기서 5로 나눠서 4행 5열이 되는데 4로 나누면 5행 4열이 됩니당.
float x = (i % 5) * 1.1f - 2.2f;
float y = (i / 5) * 1.1f - 3.0f;
targetPositions.Add(new Vector2(x, y));
.
.
// 생략
}
}
이렇게 까지가 오늘의 일이다.
기능영상을 올리고싶지만 팀원들의 사진이 있기때문에 오늘은 패스
오늘의 회고
위에 올린 이 코드
void CloseCardInvoke()
{
anim.SetBool("IsOpen", false);
front.SetActive(false);
back.SetActive(true);
if(front.activeSelf) //카드가 앞면이라면
{
front.SetActive(false); //앞면 숨김
back.SetActive(true); //뒷면 보임
GameManager.Instance.firstCard = null; //첫카드자리 비움
}
}
이 코드를 도대체 뭘 손댔냐 하겠지만......................................
원래는.................................
isOpen이라고 되어있었다.......................
하.................
진짜..............내가 어이가 없어서...............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진자 어이가 없어서............. 내가.............1억 2천만 시간동안 왜 안되는지 찾아다녔는데 눈이 침침해서 못찾은거였다. 하.....................................................................................
이건 진짜 어이가 없어서............ 진짜...............눈물이 날뻔했다.................
다들 오타가 제일 중요하다는거 알아두세요...................
I'm .... fi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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