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을 느끼게 된 계기
강의 코드 제출을 스크립트 하나로 제출했기 때문에 당연히 이번에도 그래야하는줄 알고 기능별 파일을 새로 만들지않고 클래스를 모듈화하여 기능을 구분했다.
아직 기능 구현이 덜 된 코드임에도 불구하고 500줄이 넘는 코드가 나왔는데 대표적인 클래스로는,
1. PlayerFileManager 클래스: 사용자 정보를 파일에 저장하고 읽는 데 사용되고, 이 클래스는 파일 입출력과 관련된 모든 작업을 담당한다.
2. ItemManager 클래스: 상점 아이템 및 인벤토리 아이템을 관리하고, 이 클래스는 아이템 관련된 작업을 로드, 추가 및 중복 확인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3. Program 클래스: 게임의 메인 기능 외에 기능들을 처리한다.
근데 뭐가 문제냐하면.. 코드가 길어서 잘 안쓰는 함수 숨겨두고 있다가 쓸 때 이거 찾는 것도 일이고....
나는 아직 추상클래스를 잘 사용할 줄 몰라서 스크립트를 계속 공간낭비를 하며 만들고 있다는거다....
비슷한 기능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도 아직 부족해서 혹시 코드가 에러가 날까봐 돌아가는 코드로 버티고 있다....
그래서 아직 파일끼리 세분화 손도 못대고 그냥 쭉 이어서 쓰고있다.
혹시라도 더 불필요한 코드를 쓸까봐 도전을 못하는거다....
문제가 있다고 느껴지는 부분과 해결가능성
MyItemInfo 클래스, ShopItemInfo 클래스
- 인벤토리의 MyItemInfo랑 상점의 ShopItemInfo랑 둘이 거의 비슷한 변수를 가지고 있다.
가능하다면 추상클래스로 해결하고싶은데 일단은 해결 못했다.
FileManager 클래스, ItemManager 클래스
- File이랑 Item의 Manager 클래스가 뭐가 비슷하냐하면 둘이 File을 불러오는 부분의 함수가 비슷하다. 이것도 사실... 넣고 싶은데 어떻게 세분화를 해야할지 감이 안잡혀서 아직 확실하게 감을 못잡았다.
왜냐면 FileManager에는 지금 Player관련한 자료들만 넣어놨는데 그래도 File이니.. FileManager가 가져와야하나 싶기도하고..
public으로 선언된 클래스 안에 먹음직스러운 public변수들^^
- 이건... 해킹하는 사람 잘못이에요..
추상클래스가 해결되고 나면 리팩토링 해서 해결해야할 문제... 남버원,,,,,,
파일 나누기
- 노력해보기
추상클래스를 배우고나면 2문제는 해결하게 되고, 해결하고 나면 파일도 나눌 수 있게되고.... 시간이 되면 보안적으로도 신경쓸 수 있는 상황이 될 것 같다^^.
진행 상황
인벤토리에 아무것도 없으면 텅~ 이라는게 표시됨...
내가 하다가 코드에서 방어력, 공격력 구분하는 부분을 안가져와서 지금 코드에 능력치 부분이 저렇게 표현되는데 내일이면 고쳐질거다.
내가 아스키아트해서 게임시작화면하는거 캠프동기분들에게 알려드렸는데 다들 활용을 잘해주시고 칭찬해주셔서 너무 뿌듯하고 행복하다... //
다들 게임회사에서 뵙게되었으면 합니다용 ❤️❤️
근데 오늘 느낀게 딱... 내가 짠 코드는 무슨 느낌이냐면
같은 느낌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쿠ㅜㅜㅜㅜㅜㅜㅜㅜ 내가 그렸는데도 맘아퍼 ㅜㅜ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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