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내가 느낀 코드 문제점
왜 같은 변수를 쓰는데도 불구하고 몇개 변수의 차이만 있을뿐인데 이렇게 메모리 낭비를 해야하나.... 싶었다.
물론 예전같았으면 돌아만 간다면 오케이하고 지나갔을테지만,
지금은 남들이 내 코드를 구경한다고 생각하니 조금은 신경쓰면서 하게 된다.
해결
1. 상점이랑 인벤토리 변수 비슷한거 추상클래스 사용
2. 파일관련 매니저들을 상관없이 파일매니저로 합침
3. Program.cs하나있었던 파일 세분화
해결방법
- 추상클래스
사실 이게 어렵게 생각해서 그렇지 진짜 간단한거였다.
괜히 이렇게 저렇게 연결하는것보다 상속받아서 사용하는게 더 편했었네...
어우 계란 던지지 말아주세요.. 저 리얼 하드코딩걸이에요..
사실 지금 사진속에는 부모꺼만 고대로 써서 왜쓰냐? 할 수 있지만
상점에서 구매를 하고 인벤토리 파일을 확인해보면 골드뒤에 장착여부인 True와 False를 저장하는 Bool변수도 하나 더 만들었다.
아마 상점은 안만들 것 같다....... 구매완료로 만들지않고 아예 돈이 없으면 내쫒기게 하거나 중복으로 구매 안되게 하려구....
상점에서 구매하면 파일매니저에서 처음에 저장했던것처럼 다시 ALL 저장을 시키고 저 Player클래스의 저 메서드를 호출시켜서 인벤토리 파일에 저장시키는 과정이다.
약간 플레이어가 중간지점같은 느낌으로.. 너무 내가 바보같나 아직 감이 안잡혀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그러면! 처음에 ShopItemInfo클래스의 매개변수를 가져와서 이제 MyItemInfo이 저장!!!!
isEquipped는 착용 여부이다. 구매했을때는 착용을 안하니깐.
그리고 이제 파일매니저 클래스 또 호출해서 즈장합늬다......
나만 이렇게 노가다인지.... 거의 모든 코드가 행동 1하면 저장하러 파일매니저 불러요........... 저는 바보입니다.........
하지만 진짜 시간이 제일 오래걸린건..........
파일 나누기...........
오전 내내 진짜 이것만 했어요.................... 처음부터 클래스 조막만하게 나누면서해서 그렇게 힘들진않았는데 이걸 어디다가 같이 붙일까.... 이런... 고민을 하면서 더 오래걸렸네요...
분명 오늘 하루종일 했는데 왜 어제보다 한 기능이 없는 것 같죠..?
내일이면 끝나니깐 제출하고 코드 올리겠읍니다..
오늘의 문제점
사실 이게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서 말하는게 어려운데 장착이 true도 되고 게임상에서도 인벤토리에서는 아이템이 장착됐다고 확인이 되는데 능력치만.... 오로지 능력치만 지금 저장이 안돼서..
예상하는바로는 인벤토리 파일의 능력치 문자열을 받아오고 그거를 플레이어 능력치 클래스의 비교하는 부분에서 작동이 안되는 것 같다. 아니면 누적이 안되거나.... 저장되는 부분은 골드 저장으로는 되는게 확인이 돼서 아닐 듯 싶다.
열심히 고쳐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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