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
- 현재 Json배열안에 객체를 가져와서 출력을 하는데 그냥 배열안에 있는 객체는 출력이 잘된다.
(코드상에는 몬스터 스킬 배열 없음. Json파일 불러온다는거 보여주려고)
근데 문제는 배열 객체안에 있는 배열 객체가 불러와지지가 않는다.
몬스터가 스킬을 쓸 필요는 없지만... 플레이어 스킬을 구현하시는 분의 코드를 병합하면 Json으로 내가 구현하게 될텐데 미리 해놓고 싶어서 진행해봤는데 도대체 왜.. 안되는걸까?
일단 지금은 머지를 했기때문에 원래 있던 몬스터의 스킬 부분쪽을 지우고 얌전하게 뒀다.
> Json 중첩 관련 검색
https://forum.dotnetdev.kr/t/jsonobject/6728/13
이 글을 찾아내서
> C# LinQ JsonPath
https://codingcoding.tistory.com/410
https://hiperzstudio.tistory.com/24
써보려고 했건만....
나한테는 왜 오류가 계속 나는건지....................................
> 공식문서
근데 오늘은 밥을 안먹어서 집중이 안되는 것 같다.
진짜 열심히 찾아봤는데도 내가 Json에 대해 지식이 부족해서 그런지 답답하기만 하고 풀리질 않으니 화가났다...
차라리 지금 선언해둔 구조를 바꿔볼까 했는데 지금까지 사람들도 해냈고 그 방법 또한 나와있는데 나라고 못할건 없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내일 다시 끝없는 삽질을 해볼거다...
+ 해결함
내가 바보였고 바보였음!!!!!!!!!!!!!!!!!!!!!!!!!!!!!!!!!!!!!!!!!!!!
복사할때 스킬을 복사안해서 계속 null로 뜨는것이였3...
ㅋㅋㅋㅋㅋㅋ 중첩배열이여서 그런게 아니였어요..
오늘의 회고
- 사실 오늘은 정보문은 아니지만... 어제 해결하지 못했던걸 내 인생 처음으로 누군가에게 물어봐서 해결했다.. 헤헤
나는 남들에게 절대절대 뭘 물어보지 않는다.. 이게 병인가 싶은게 내가 무식해보이는것 같아서 나 스스로 찾아서 알아내려고 노력하다보니 진짜 사소한거 하나도 질문을 안하는편인데...
진짜 이 버릇이 시간을 끌게돼서 나중되면 점점 더 민폐가 된다는거 아니깐 고치려고 노력한 끝에..
드디어 입을 열게 되었다...! ㅜㅜ
크나큰 발전이라고 생각한다... 아직 튜터님께는 다가가진 못했지만 언젠간 닿을 수 있지않을까 ㅎㅎ
사실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긴 했지만 그래도 진짜 구렁텅이 속에서 삽질중이였는데 다행이 해결했다!
팀원 중 저번 개인 플젝에서 저장을 한 인원이 나뿐이라 내가 했는데 필수과제가 아니라 선택 과제라 나중에 할까 했는데 이걸 제일 먼저 끝내야 나중에 뒤에 자료들 합치는게 편해서 먼저했다.
저장기능은 2일정도 걸렸는데 던전 구현하는건 6시간도 안걸린 것 같다. 저번 과제 복붙.... 조금 했읍니다.. 헤헤^^ 이게 코드의 재활용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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