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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누야샤 데몬 토너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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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심화 프로젝트는 자유주제였기에 뭐로 정할까 고민을 하다가
안해본 장르를 개발을 해서 기술 스택을 쌓아보자하는 이야기를 나눴다.
굉장히 패기가 넘쳤지만 힘들었다.. 아마 다음에는 기간을 조금 길게두고 그런 선택을 하지않을까 싶다.
그래도 좋은 결과를 얻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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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회고
멀티기능은 선택이였기에 시간이 남아서 늦게 구현을 시작한 부분이였다.
근데 허.... 우리는 이미 싱글을 기반으로 만든터라 내가 어떻게 손질을 해도 망가지기만 할뿐.... 멀티를 끼워 넣을 수가 없었다. 애초에 멀티를 생각하지도 않았던 로직이라 하나를 아예 새로 만들어야하는 상황이 온거다.
큰 틀 자체는 비슷한데 세세한 부분이 달랐기때문에 사용할 수 없었고 그 안에서 참조하는 메서드들도 많았기때문에 어떻게해야지 머리가 어지러웠다.
결국 멀티는 방을 생성하고 로그인한 정보가 잘 뜨는지 여부 까지만 하고 마무리하게 되었다.
굉장히 아쉬웠고 포톤도 처음 만져본거라 어려워서 머리를 쥐어뜯느라 대머리가 될 지경이 됐다.
그래도 파이어베이스에서 로그인한 유저의 닉네임을 가져와서 방 이름으로 설정하고 방에 들어왔을때 서로 닉네임으로 뜨게 하는건 잘 구현되어 기분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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