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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브러쉬(Polybrush)
Unity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모델링 및 스컬핑 도구로, Unity 에디터 내에서 직접 메쉬를 수정하고 텍스처를 페인팅하며,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적용할 수 있게 해준다.
주요 기능
- 메쉬 스컬핑 (Mesh Sculpting):
- 브러쉬 툴: 메쉬를 변경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브러쉬 툴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메쉬의 버텍스를 이동시키거나, 평탄화하거나, 부드럽게 할 수 있다.
- 스컬핑 모드: 일반적인 스컬핑 툴과 유사하게 메쉬를 조각할 수 있으며, 브러쉬 크기, 강도 등을 조절할 수 있다.
- 텍스처 페인팅 (Texture Painting):
- 베르텍스 컬러링 (Vertex Coloring): 메쉬의 버텍스에 컬러를 적용하여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줄 수 있다.
- 텍스처 블렌딩 (Texture Blending): 여러 텍스처를 섞어 새로운 텍스처 효과를 낼 수 있다. 이를 통해 복잡한 표면 텍스처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 디스플레이스먼트 페인팅 (Displacement Painting):
- 메쉬의 표면을 변형시키는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을 페인팅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지형 생성 등에 유용하다.
- UV 편집 (UV Editing):
- UV 좌표를 수정하여 텍스처 매핑을 보다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설치 및 사용법
- 설치:
- Unity 패키지 매니저를 통해 Polybrush를 설치할 수 있다.
- 메뉴에서 Window > Package Manager를 열고 Polybrush를 검색하여 설치한다.
- 사용법:
- 설치 후, Tools > Polybrush > Polybrush Window를 열어 Polybrush 창을 띄운다.
- 원하는 메쉬를 선택한 후 Polybrush 창에서 다양한 툴을 사용하여 메쉬를 수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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