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프라이트에 DOTween 애니메이션 컴포넌트 달려있음
이렇?게 상황별로 여러개 다는게 맞나 싶긴한데 아직 방법을 몰라서 일단 이렇게 해둠..
위치-> 흔들기-> 크기가 적용되어있다.
코드
아직 임시라 안쓰는 코드는 주석처리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toryController : MonoBehaviour
{
// 완전 임시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attackSprite; // 반격하는 스프라이트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deathSprite; // 죽는 스프라이트
private bool knifeCollected = false; // 칼을 수집했는지 여부
void Start()
{
//attackSprite.SetActive(false);
deathSprite.SetActive(false);
// 30초 후에 죽는 코루틴 임시로 5초
StartCoroutine(DieAfterDelay(5.0f));
}
// 인형이 칼 수집O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if (other.CompareTag("Knife"))
{
// 칼 수집여부
knifeCollected = true;
// 죽는 코루틴 중지
StopCoroutine("DieAfterDelay");
//attackSprite.SetActive(true);
}
}
IEnumerator DieAfterDelay(float delay)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delay);
// 인형이 칼 수집X
if (!knifeCollected)
{
Debug.Log("칼 수집 실패");
deathSprite.SetActive(true);
}
}
}
기능 영상
5초 후 스프라이트 나옴
오늘의 회고
디자인은 3D 제외 내가 다 하는데 좀 힘이 듭니다.
반응형
'Record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nity 생명주기(Unity Life Cycle) (0) | 2024.07.19 |
---|---|
[Unity] URP에서 3D 파티클 UI위에 뜨게하기 (폭죽 파티클) (2) | 2024.07.18 |
[Unity] 마우스 포인터 시점에 따라 화면 움직이게 하기 (0) | 2024.07.16 |
[Unity] 유니티 리지드바디 컴포넌트 없이 중력주기 (0) | 2024.07.15 |
[Unity] 폴리브러쉬(Polybrush) (2) | 2024.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