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빌보드(Billboard):: 오브젝트가 카메라만 계속 바라보게 하는 기능

2024. 7. 25. 22:35·Record/TIL
목차
  1. 정의
  2. 본문
  3. 오늘의 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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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

유니티 빌보드는 3D 공간상에서 Polygon의 방향이 항상 시야 방향으로만 보이게 하는 기법
여러 가지 특수효과나, 나무, 이펙트, 구름 혹은 항상 화면상에 보여야 하는 객체를 표현할 때 유용하다.

 

 

본문

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illBoard : MonoBehaviour
{
    private Transform camTransform;

    private void LateUpdate()
    {
        camTransform = Camera.main.transform;

        transform.LookAt(transform.position + (camTransform.rotation * Vector3.forward));
    }
}

 

 

오늘의 회고

중간발표가 끝났습니다. 잘했다고 칭찬해주시고 많이 엎어졌는데도 빠르게해서 고생했다고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이제 쉬는날없이 최종 프로젝트 한달동안 진행할 것 같습니다.
조원들도 열심히 해주고 감사하네요. ㅎㅎ 

 

 

인트로 이미지_AI그림에 본인 리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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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 분야는 AR, VR, 게임이고 유니티 공부 중 입니다. (정보처리기사,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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