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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어떻게 컴포넌트 추가하나요?
바로바로 AddComponent 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버튼 아이템을 클릭하면 버튼 아이템이 새로 추가됩니다.
본론
코드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PlayerCollection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scrollViewContent;
public void AddItemToScrollView(ItemObject itemObject)
{
if (scrollViewContent == null)
{
Debug.LogError("Content에 연결안해둠");
return;
}
GameObject newItemUI = new GameObject("Item");
newItemUI.transform.SetParent(scrollViewContent.transform);
Image itemImage = newItemUI.AddComponent<Image>();
if (itemObject.data.icon != null)
{
itemImage.sprite = itemObject.data.icon;
itemImage.rectTransform.sizeDelta = new Vector2(200, 200);
}
Button itemButton = newItemUI.AddComponent<Button>();
itemButton.onClick.AddListener(() => { HandleItemClick(itemObject); });
}
void HandleItemClick(ItemObject itemObject)
{
// 일단은 로그만
Debug.Log("아이템 클릭: " + itemObject.data.itemName);
}
}
결론
오늘의 회고
이제 최종발표까지 4주도 안남았습니다. 제가 팀장이라 오더를 내리는 편인데 오더에 다들 잘 따라줘서 감사할따름입니다. 1명은 싱글게임 리팩토링을 계속 담당하고 3명은 3D 멀티게임 개발을 시작할 예정인데 시간안에 할 수 있을지 무섭뜹니다.
최대한 볼륨을 작게 잡았으니 점점 키워나가야겠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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