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요
- 레퍼런스 게임: 길건너 친구들
플레이어가 다양한 장애물을 피하면서 길을 건너는 것이 목표입니다.
플레이어는 끊임없이 움직이는 장애물을 피해 최대한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합니다.
주요 기능
- 키보드 입력 처리
- 방향키를 이용하여 플레이어가 좌우 위치를 바꾸거나 앞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한번의 입력에 한칸씩 이동합니다.
- 카메라가 플레이어에게 고정됩니다.
- 오브젝트 생성 기능
- 자동차, 나무, 도로 등의 오브젝트가 플레이 시 자동으로 생성/삭제가 됩니다.
- 충돌 기능
- 충돌 시 게임오버가 됩니다.
- 게임의 화폐인 사과 아이템과 충돌 시 가지고 있는 사과의 숫자가 올라갑니다.
- 애니메이션 기능
- 플레이어 캐릭터가 가만히 있을 때 크기가 작아졌다 커졌다 하며 동적인 느낌을 받습니다.
- 이동할 때 점프를 했다가 중력을 받아 내려와서 통통 튀는 느낌을 받습니다.
- 점수 UI 시스템
- 일정 시간마다 점수가 올라갑니다.
- 점수와 소유한 사과의 변화가 있을 때마다 해당 상태가 UI에 반영됩니다.
- 사운드 효과
- 백그라운드 음악이 있어 더욱 신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사과를 먹을 때 사과를 먹는 효과음이 들립니다.
- 파티클 효과
- 플레이어가 죽을 때 하얀 파티클이 날립니다.
- 사과를 먹을 때 분홍 파티클이 날립니다.
- 자동차 데이터 관리
- ScriptableObject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관리합니다.
- 오브젝트 생성/삭제 최적화
- Object Pool을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생성/삭제가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는 상황에서 가비지를 최소화합니다.
부족한점
- 플레이어 위치에 따라 맵이 생성될 때 사과의 위치는 변하지않아 재생성이 되지않습니다.
- 가끔 박스 위 판정이 좋지않아 강에 닿았다는 판정이 됩니다.
- 박스 속도가 모두 일정해 지그재그로 지나갈 수 없습니다.
- 절벽을 막았음에도 계속 클릭하면 떨어집니다..
- 그 외에도 많지만 천천히 수정해나가겠습니다.
기능 영상
>> 유튜브
깃허브
- 스크립트 파일만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 깃허브
오늘의 회고
사실 부족한 점은 기능에 대해 부족한 점만 쓴거지만 엄청 많다. 죽을때 사운드와 각각 오브젝트들의 사운드와 UI등 마감기한을 맞추기위해 손대지않고 제출한것이라 아쉬운점이 많다.
아마 추가로 구현해나가면서 바꿀 것 같다. 내 스크립트를 보면 비어있는 코드도 많은데 맞다.비어있는 코드다. 진자. 안쓴거 맞음... 쓰려고 했는데 그냥 다른 스크립트에서 써도 될 것 같아서 일단 임시로 놔뒀다.
시간이 너무 촉박해용..
그치만.. 구실을 하는 게임을 만드는걸 보면 어느정도 성장했다는게 느껴진다.
이게 마지막 갠플이였고 이번 팀프로젝트를 하면 진짜진짜 최종 프로젝트가 남았ㄸ ㅏ................. 시간 넘 빠른데.. 아직.... 저는 애기에요...
반응형
'Record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디자인패턴 (0) | 2024.06.20 |
---|---|
[Unity] ScriptableObject (스크립터블 오브젝트) (0) | 2024.06.19 |
[Unity] 3D 맵 오브젝트풀로 무한생성하기 (길건너 친구들) (2) | 2024.06.17 |
[Unity] LOD (Level of Detail) (4) | 2024.06.14 |
[Unity] 오브젝트 풀 (2) | 2024.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