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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 size fitter
Content size fitter?
Unity에서 제공하는 UI 요소 중 하나로, 주어진 내용의 크기에 맞춰 부모 요소의 크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컴포넌트이다. UI의 동적인 내용이나 다양한 해상도에 대응하기 위해 사용된다.
주요 기능
Horizontal Fit (가로 맞춤)
- Unconstrained: 내용의 크기에 따라 가로 너비가 유연하게 조절된다.
- Min Size: 내용의 가로 너비가 최소 요소의 크기로 제한된다.
Vertical Fit (세로 맞춤)
- Unconstrained: 내용의 크기에 따라 세로 높이가 유연하게 조절된다.
- Min Size: 내용의 세로 높이가 최소 요소의 크기로 제한된다
주의사항
>> Content Size Fitter를 사용할 때 한번에 크기가 크게 변하게 된다면 UI의 업데이트가 늦어질 수 있다.
해결방안
- Content Size Fitter을 비활성화 한 뒤 활성화를 진행한다.
- LayoutRebuilder.ForceRebuildLayoutImmediate((RectTransform)Content Size Fitter을 갖고있는 변수명.transform);을 적어준다.
- canvas.ForceUpdateCanvases으로 캔버스를 업데이트 해준다
참고
>> Unity 공식 페이지
>> Unity - Content Size Fi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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