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년 가을학기 종합설계 과목에서 AI와 AR을 이용한 교육 보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다.
개발 목적은 이러하다.
•교수자에게 학습자의 이해도에 관한 수치를 제공하여 수업 방향성 제공
•학습자에게 수업 참고 자료를 AR 앱을 이용하여 직관적인 자료를 제공하여 수업 이해도 증대
나는 서버와 유니티를 담당했고 팀원들은 각각 AI와 AR 파트를 담당하였다.
( AI를 담당한 팀원은 OCR을 이용하였고, AR을 담당한 팀원은 뷰포리아 플랫폼을 이용해서 개발을 하였다. )
서버는 Node.js와 Firebase를 이용했고 조만간 코드를 올릴 생각이다.
0. DB 구조
1. 로그인 화면
2. 메인화면 - 학교/ 이름/ 좌우명이 나오고, (지금 이름은 가려진 상태)
단어장 클릭시 단어장이 넘어가면서 하루에 3개씩 단어를 보여준다.
3. 코멘트 화면
Title에 입력한 값은 key가 되고
Content에 입력한 값은 key의 값이 된다
// 학생페이지와 교사페이지의 구분을 두었는데, 교사페이지는 코멘트가 추가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학생페이지에는 코멘트 페이지 버튼 X
4. 서버 요청 (유니티 <-> 로컬서버 <-> 파이어베이스)
- js코드 중 일부
5. 서버에서 받아온 정보 저장
- Unity C#코드 중 일부
6. SSL 인증서를 받아 Https 프로토콜로 변경
AI, AR 부분은 제가 한 부분이 아니라 영상으로 확인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다른 팀원들 부분은
- 한글을 학습시켜서 한글을 인식시키면 코멘트에 입력되어 있는 정보를 불러오는것
- AR기능을 이용해 확대, 축소, 360방향에서도 확인 가능함
입니다~~~~
호스팅 서버 방식이 아니라 엄청 삽질 하면서 했는데 호스팅케이알쪽 문의 받아주시는분 너무 친절했고 감사했습니다.. ㅜㅜ 제가 서버 처음 해보는거라 너무 어려웠어요잉!!!
다음에는 절대... 로컬서버로 하지않겠다는 다짐을 했어요 ㅎㅎㅎㅎ
반응형
'Unity >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step3. 좀비런: UI와 로딩화면 제작 (2) | 2024.04.11 |
---|---|
[Unity] step2. 좀비런: 더블 점프 기능, 장애물 설치 (Feat. 내배캠 - TIL) (2) | 2024.04.10 |
[Unity] step1. 좀비런: 플레이어 점프 기능, 바닥 스크롤, 배경 스크롤 (Feat. 내배캠 - TIL) (0) | 2024.04.09 |
[Unity] step0.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2차창작물 제작 기획안 (2) | 2024.04.09 |
[Unity] 유니티로 클릭해서 넘기는 영어 단어장 만들기(서버연동) (0) | 2023.11.27 |